【MLS】 6월19일 몽레알 vs 오스틴

【MLS】 6월19일 몽레알 vs 오스틴

링크온 0 110 2022.06.18 01:58




● 몽레알 (동부리그 3위 / 승패패승승)

5월 중순 2연패를 당하며 잠시 삐걱댔지만, 여전히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중. 동부 리그 3위로 1위 뉴욕시티와의 승점 차도 단 3점차. 지난 시즌 동부에서 10위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특히, 캐나다 팀 특성에 맞게 홈에서 6경기 4승 2패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

3백을 사용하지만, ‘좌-우 윙백’, 여기에 더해 중앙 수비수들까지 포함해 전체적인 수비 라인을 올려 공격을 시도하기 때문에 득, 실점이 모두 매우 많다. 리그 최다 득점 팀과 동시에 최다 실점 팀도 동시에 석권하고 있는 중. ‘핵심 2선’ 미하일로비치(MF, 최근 6경기 3골 1도움)의 부상이 아쉽지만, 나머지 전방 자원들인 토레스(FW, 최근 6경기 2골 1도움), 키오토(FW, 최근 4경기 2골 1도움)도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득점이 반드시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토예(FW / C급), 마하일로비치(MF / A급)


● 오스틴 (서부리그 4위 / 패승무패패)

좋았던 시즌 초반에 비해 분위기가 다소 꺾인 상황. 최근 6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순위도 최상위권에서 다소 내려와 서부리그 4위를 기록 중. 경쟁자들과 많은 차이는 아니지만, 이러한 흐름이 지속된다면 6위 내슈빌에게도 자리를 뺏길 가능성이 있다.

4-2-3-1 포메이션으로 몽레알과 전형은 다르지만, 다득점 다실점의 기조는 유사하다. ‘좌-우 풀백’을 높은 위치까지 전진시키며 공격을 전개하는 것은 유사한 방식. 다만 실점은 생각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공격가담을 시키는 몽레알과 다른 점은 풀백이 전진하면서 발생하는 뒷공간을 수비형 미드필더 두 명이 채워준다는 점이다. 때문에 최다 득점 2위지만 몽레알만큼의 실점은 허용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실점이 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역시 실점 가능성은 존재한다.

- 결장자 : 로마냐(DF / C급), 도밍게즈(FW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몽레알 이번 시즌 홈 성적 : 6전 4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오스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3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4%)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몽레알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 모두 많은 득, 실점을 터뜨리고 있어 최근 4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양 팀 모두 상위권에 위치한 클럽이지만, 상위 레벨들과의 경기에서는 썩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기조 자체도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승부의 추는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무승부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오스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