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리그컵】 6월11일 가시마 앤틀러스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일본리그컵】 6월11일 가시마 앤틀러스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링크온 0 114 2022.06.10 15:02


 

가시마 (리그 2위 / 무무패승패)

최근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 직전 6경기 2승 2무 2패다. 앞선 리그컵 1차전에서도 후쿠오카 원정길에서 이른 시간 선제골을 허용하며 패배했다.

공격력은 리그 내에서도 수준급인 편이다. 4-4-2 혹은 4-3-1-2의 중앙 집약적인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는데, 측면에서의 공격 부족은 ‘좌-우 풀백’까지 높은 위치로 전진시킨 후 공격에 가담시키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좁은 공간에서 수적 우위를 만든 후 득점을 노리는 것이 주 전술. 다만, 수비라인이 높은 위치까지 형성되는 만큼 뒷공간에 대한 리스크가 크다. 직전 경기에서도 좌측 뒷공간을 쉽게 허용하며 실점을 내준 바 있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의 패턴으로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이번 시즌 전방의 스즈키(FW, 최근 5경기 2골 3도움)와 우에다(FW, 최근 7경기 6골)는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다만, 우에다가 국가대표팀 차출로 인해 자리를 비우자 스즈키도 파괴력을 같이 잃었다. 대체자로 나선 도이(FW)는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교체 아웃 됐다. 이번 일정도 우에다가 없기 때문에 득점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나카마(FW / C급), 신타로(MF / C급), 나오키(DF / C급), 아라키(FW / B급), 우에다(FW / A급)

후쿠오카 (리그 12위 / 승패무승승)

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자신들의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중. 특히 최근 공식 6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도 홈에서 가시마를 잡아내는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다.

4-4-2 포메이션의 두줄 수비를 메인으로 삼는데, 수비와 수비 사이, 수비와 미드필더들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시켜 상대 공격을 무력화하고 있다. 이러한 컨셉은 수비가 중요시되는 컵대회에서 꽤나 잘 먹혀들어가는 중. 여기에 미야(DF), 나라(DF), 그롤리(DF)와 같은 주력 수비수들의 개인 기량도 우수하기 때문에 이 팀을 공략하는 일은 쉽지 않다. 또한 직전 맞대결에서는 수비라인이 높게 형성되는 상대 특성을 잘 이해해 뒷공간을 지속적으로 공략했고, 결국 해당 구역에서 이슈가 발생해 득점에 성공했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의 패턴으로 상대를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스기야마(GK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7득점 6실점 (동률)

2. 가시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5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33%)

3. 후쿠오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2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71%)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rebet] 1-0 (가시마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쿠오카가 저자세의 경기 운영으로 최근 8경기 중 7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후쿠오카는 두줄 수비를 바탕으로 상대를 틀어 막는 데 일가견이 있는 전력. 직전 경기에서도 무실점과 함께 승리를 따냈다. 이번 일정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더욱 걸어 잠그려고 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가시마의 ‘핵심 1선’ 우에다까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하기 때문에 승점 3점을 온전하게 따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승부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후쿠오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