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5월 1일 헤라클레스 vs 트벤테

【에레디비시】 5월 1일 헤라클레스 vs 트벤테

링크온 0 108 2022.04.30 11:02

 

헤라클레스 (리그 12위 / 패패승패승)

흐로닝언을 잡으면서 강등권에서 한 발 더 멀어진 상태. 이제 트벤테를 제외하면 까다로운 일정이 없어 여유가 있다고 봐도 좋은 상황이다. 트벤테를 상대로 홈에서도 기존의 플랜을 유지할지가 관건.

홈에서의 성적이 월등히 좋은 편인데, 이는 홈에서는 완전히 공격적으로 나서기 떄문이다. 득점의 거의 3분의 2를 홈에서 기록할 정도로 홈에서의 공격적 행보는 뚜렷한 편. 다만 완전히 공격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이 단점. 팀 내 최다 득점자인 바키스(FW / 최근 3경기 2골)의 최근 페이스는 괜찮은 편이지만 리그 5골의 선수를 공격 ‘에이스라고 ’부르기에는 민망하다. 트벤테가 라인을 내리고 수비하면 뚫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만약 홈에서의 공격적 기조를 이어간다면 뒷공간은 큰 약점이 될 전망. 트벤테가 상위권 이지만 롱볼 비중이 높아 한번에 뒷공간으로 넘어가는 전술을 채택할 수 있다. 원정이라는 페널티는 있었지만 이미 트벤테에게 비슷한 전술로 패배한 경험이 있고, 라인 컨트롤에 미숙해 한번에 돌아나가는 패턴에 취약점을 보일 가능성도 있다. 참고로 헤라클레스는 리그에서 오프사이드를 만들어낸 횟수가 가장 적다.

- 결장자 : 아자위(RW / B급), 블라스위치(GK / A급), 시어휘스(FW / A급), 키오모조글루(CM / A급)

 

트벤테 (리그 4위 / 승승무승승)

최근 8경기에서 패배하지 않으며 굳건히 상위권에 안착해있다. 단단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전략을 추구하며, 실리를 취하는 특유의 패턴이 성공을 이루는 중. 호시탐탐 4위를 노리는 알크마르를 뿌리치기 위해서라도 모든 경기에서 사력을 다해야 한다.

상위권 이지만 롱볼의 비중이 높은 편. 이 방법으로 원정에서도 상대의 넓은 뒷공간을 공략하며 득점 밸런스가 굉장히 좋다. ‘육각형 공격수라고 ’부를만한 볼프스빈켈(FW / 최근 2경기 3골)이 공중볼 경합. 해결사 역할 등 만은 비중올 잘 수행하고 있다. 다만 정확도를 보장할 수 없는 방식이고, 공격 의존도가 볼프스빈켈에게 집중되어 있다보니 쉽게 다득정을 보장하기 어려운 상황인 것은 확실. 만약 헤라클레스가 홈에서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트벤테 입장에서 노려볼 수 있는 패턴이 생긴 것은 확실하다.

최근 5경기에서 PSV를 제외하고는 모든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최근 수비 페이스는 굉장히 좋은 상태. 원정에서는 상대가 더욱 공격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최대한 상대를 끌어들이는 팀 특성 상 위기를 맞는 경우도 잦지만, 최근에는 상대를 효과적으로 묶어내고 있다. 헤라클레스가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은 높지만 주력으로 내세울 수 있는 공격수가 없기 때문에 수비가 흔들릴 여지는 적다.

- 결장자 : 반데르고우(DF / C급), 미스잔(LW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헤라클레스 우세)

2. 헤라클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7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3. 트벤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9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1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트벤테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트벤테의 승리를 점친다. 홈에서 헤라클레스가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오히려 트벤테의 뒷공간 공략 플랜이 힘을 받을 수 있다, 공격적인 기조도 트벤테의 최근 수비 페이스를 고려하면 유효한 타격을 주기 어려울 것이다. 다만 트벤테 역시 공격플랜의 정확도를 보장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 언더(2.5)를 택하는 것이 확률이 높을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트벤테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