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2월 28일 02:05 스페치아 칼초 : AS 로마

세리에A 2월 28일 02:05 스페치아 칼초 : AS 로마

링크온 0 180 2022.02.27 18:59

0412807432dc09fb811adbf4cb3ca0df_1645906714_0794.PNG 

◈스페치아 (리그 15위 / 승승무패패)

순위를 많이 올리는데 성공했다. 밀란, 삼프도리아를 잡아낸 것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하지만 최근 세 경기에선 1무 2패에 그치고 있는데, 꼴찌에게 무승부를 거둔 것이 하락세의 시작이라고 볼 만하다. 로마도 하락세이기는 하지만, 스페치아에게 만만한 상대는 아니다.홈에서는 다이렉트한 롱볼 축구를 구사한다. 사실 이런 팀은 선수비-후역습 성향의 팀이 많고, 스페치아도 마찬가지다. 필연적으로 공격 기회는 적게 잡는 편이고, 득점 기댓값도 낮게 측정되는 편이다. 최근 세 경기에서 모두 기댓값이 1이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등 효율적인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유효슈팅 비율이 제법 높게 형성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베르데(FW / 5경기 2골 1도움), 미아니(AM / 5경기 2골)가 폼이 좋은 상태다. 하지만 선수비 후역습 팀이라 슈팅을 만들어내는 숫자는 하위권에 속해,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1골 정도로 가닥을 잡으면 좋다.홈에서는 실점이 정확히 두 배 줄어든다. 12경기 16실점으로 겉보기에는 괜찮다. 그러나 무실점 기록은 2번에 불과하다. 대량실점은 아니지만 야금야금 실점을 내주고 있는 것. 홈경기라서 무력하게 패배하지는 않을 것이란 예측은 가능하지만, 실점을 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로마의 공격진 이탈자는 많지만,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스페치아도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치지는 못할 것이다.


◈로마 (리그 8위 / 승무패무무)

유럽 대항전을 위해 무리뉴까지 데려왔는데, 이러면 유럽 대항전 꿈은 접어야 한다. 물론 아직 포기할 단계는 아니지만 최근 4경기에서 3무 1패라 확실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수비진이야 원래 약점이었으니 그렇다 치지만, 공격쪽에서 확실한 모습을 못 보여주는 것이 크다.결정력은 확실히 문제를 삼을 만 하다. 리그에서 3번쨰로 많은 빅 찬스를 만들어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평균 득점은 8위에 그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자니올로, 미키타리안, 엘샤라위 등 공격진 이탈이 너무 많아 굉장히 화력이 많이 저하될 것이 분명하다. 물론 이 와중에도 2골씩 득점을 하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칭찬할 만 하지만, 확실한 대량 득점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모습은 보기 어려울 것이다.최근 3경기에서 모두 2골씩 실점하며 수비진은 흔들리고 있다. 물론 로마가 수비진이 장점인 팀은 아니었고, 무리뉴 감독도 제법 공격적인 전술을 쓰는 등 수비진 약점은 어느정도 인정한 모습이다. 로마의 단점은 유효슈팅 비율. 슈팅이 유효슈팅이 되는 비중이 많아 실점 확률이 높아진다는 문제가 있다. 상대 공격진이 집중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공격을 추구하기 때문에, 뒷공간 역습 ‘한 방’에 실점할 가능성이 있다. 한 골 정도 실점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코멘트

오버(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가장 좋다. 로마가 화력이 저하되었지만, 최근 2경기에서 4골을 뽑을 만큼 득점력 저하는 최대한 막아주고 있고, 승부에서는 로마가 근소우위라고 본다. 로마 득점력에 비해서 스페치아가 다득점에 특화된 팀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로마도 수비 불안과, 스페치아의 효율적인 역습에 대한 위험성은 있다. 오버 ▲(2.5)를 충족시킬 가능성은 높다.


◈추천 배팅

[[승패]] : 로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