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iga】 12월12일 아틀레틱빌바오 vs 세비야

【Laliga】 12월12일 아틀레틱빌바오 vs 세비야

링크온 0 217 2021.12.11 11:53

 

 

★ 아틀레틱 빌바오 (리그 9위 / 패무무패무)

지난 라운드 헤타페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7경기 연속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극도로 떨어진 상태다. 선전을 기대하기엔 난도가 높은 일정이다.

공격 성과가 쉽게 나지 않는다. 매 경기 꾸준한 4-4-2 포메이션으로 투톱 조합의 결정력을 높이기 위한 선 굵은 축구에 집중한다. 그러나 전진 패스와 크로스 성공률이 시즌이 지속될수록 하향세를 보이고, 선수들 간 움직임에 있어서도 잡음이 크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발표에 따르면 주전 공격수 빌랄리브레(FW) 햄스트링 부상이 장기화 될 것이라 한다. 윌리암스(FW)-가르시아(FW, 최근 5경기 1골)의 퍼포먼스는 빌랄리브레보다 낮은 편.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그래도 홈 이점을 십분 살린다. 리그 원정 1승에 그친 반면, 홈에선 3승을 따냈다.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며 상대 공세를 어렵지 않게 제어한 까닭이다. 수비진 뎁스가 좋아 상대 전술에 맞춰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고, 4명의 미드필더 또한 빠르게 1차 저지선을 세워주며 위기를 최소화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험은 줄었다.

- 결장 정보 : 비비안(CB / B급), 베르치체(LB / A급), 빌랄리브레(FW / A급) 

 

★ 세비야 FC (리그 2위 / 승패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확보까진 큰 무리가 없다.

후방 라인은 탄탄하다. 쿤데(CB)-카를로스(CB) 센터백 라인이 꾸준한 출전으로 중심축을 잘 잡고 있고, 윗선의 페르난두(CDM) 등이 1차 저지선 역할을 잘 맡는 중이다. 특히 이들이 꾸준하게 삼각형 대형을 만들어 상대 주 공격수를 자신들의 커버 범위에 두며 적절한 압박을 가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문제는 원정 불리다. 올 시즌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득점이 0.9점밖에 안 된다. 그만큼 홈 경기에 비해 공격 기복이 심하다는 방증이다. 또한 지난 주중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를 치르며 선수단 체력 불 리가 존재하고, 설상가상으로 팀 발표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라멜라(RW, 최근 5경기 1골)와 수소(RW, 최근 5경기 1도움), 엔-네시리(FW, 최근 5경기 1골)가 전부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한다. 다득점 성과는 일찍이 포기하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나바스(RB / A급), 라멜라(RW / A급), 수소(RW / A급), 엔-네시리(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5득점 6실점 (동률)

2. 빌바오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3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14%)

3. 세비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3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2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0-1 (세비야 승)

[forebet] 1-2 (세비야 승)

[bettingclosed] 0-1 (세비야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전력 우세를 앞세운 세비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수비 밸런스는 잘 잡고 있지만 공격 기복이 다소 존재하고, 지난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이 크다. 빌바오가 홈 이점 통해 난전을 유도한다. 나름 팽팽한 접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세비야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