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BO 코치 아카데미, 6일 개강…용인서 대면교육

2021 KBO 코치 아카데미, 6일 개강…용인서 대면교육

링크온 0 559 2021.12.03 11:00
KBO 야구회관의 모습
KBO 야구회관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KBO 코치 아카데미가 6일 개강한다.

KBO는 6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용인 드림파크 연수원에서 kt wiz 백진우 코치 등 18명이 참여하는 '2021년 KBO 코치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KBO 코치 아카데미는 지도자로 첫발을 내미는 코치들이 갖춰야 할 리더십과 선수 지도 기술, 경기 운영, 인성 및 자질 함양 등 코치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됐지만, 올해는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하루에 6시간씩, 주 5일, 3주 일정으로 기본 소양 교육 30시간과 퍼포먼스 향상 교육 60시간 등 총 9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현역코치와 구단 관계자, 해설위원, 교수 등 총 24명이 분야별 강사로 참여한다.

타격과 수비, 주루, 투구 등 기본적인 야구 기술 관련 강의와 현대 야구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데이터 활용 및 운동역학 등의 과학적 분석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KBO리그 신임 코치 예정자와 1년 차 코치, 아마 지도자 등 총 18명이 등록했다. 교육을 수료하려면 교육 시간의 86.7%(78시간) 이상 출석하고 필기시험, 과제물 등의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 2021 KBO 코치아카데미 수강 명단

구단 성명 구단 성명
KT 백진우 롯데 이병규
두산 정병곤 정태승
삼성 권오준 KIA 강철민
손주인 나주환
LG 모창민 한화 이동걸
키움 설종진 이상훈
김창현 남원호
박정배 최윤석
NC 최건용 아마 (수진초등학교) 김정록

[email protected]

Comments